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17년 첫 임시회 열어 세종시의회 2017-01-16 조회수 935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17년 첫 임시회 열어_2

2017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 및 조례안 등 8건 심사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 41회 임시회 기간 중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안찬영) 1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소관 실국에 대해 2017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하였고, 조례안 및 동의안, 의견청취 등 8건을 심사하여 원안대로 가결하였다.

 

 첫날 균형발전국 소관의 조례안 1, 동의안 2, 의견청취 1건 등 총 4건에 대해 심사를 실시하였고 이어서 균형발전국, 경제산업국 순으로 2017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하였다.


장승업 부위원장은 "연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도시관리계획(공공청사)결정() 의견청취건에 대해 세종시가 국내 최초로 농촌형 복합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는 사안으로 전국 시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세밀한 검토를 요구하고, 공사로 인해 주변 지역의 주민에게 피해가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충열 위원은 세종특별자치시 식생활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세종시 식생활 교육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올바른 식문화 보급을 위하여 중요한 조례가 되므로 교육청과의 유기적 협력을 강조하였다.

 

윤형권 위원은 "세종-공주 시티투어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관련, 관광뿐만 아니라 문화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코스 개발을 기대하고 이를 통해 시 홍보와 주민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경대 위원은 조성중인 산업단지내에 미니외국인투자지역 지정의 실효성에 대해 질의하면서, 별도 외국인산업단지 조성 등 신중한 검토를 요청했다.

 

안찬영 위원장은 "지난해 1129일 출범한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의 업무계획을 청취하면서문화는 주변도시와 소통·교류하면서 융성하므로 어린이, 노인, 여성 등 세분화된 테마별 문화 행사에 중점을 두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둘째 날에는 건설도시국 소관의 조례안 2건과 소방본부 소관의 조례안 2건 등 총 4건의 조례안 심사와 건설도시국, 소방본부, 농업기술센터, 시설관리사업소, 가축위생연구소의 2017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하였다.

 

이태환 위원은 '조치원읍 새내21길' 인도가 없는 복잡한 통학로 구간으로 내창천 정비사업시 이를 감안한 사업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혼잡하지 않은 통학로가 마련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긴밀히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김원식 위원 "소방본부 주요업무 계획 청취 후 소방 차량 구입 시 세종시 도로 여건에 알맞은 구매를 요청하였으며, 시민안전체험관 건립에 보다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안찬영 위원장은시민의 소리를 듣고 각종 사업이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 위주의 업무를 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하면서 제41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