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청와대 및 국회 이전 촉구 결의 세종시의회 2017-01-20 조회수 1405

세종시의회, 청와대 및 국회 이전 촉구 결의_1

실질적 행정수도 건설, 더 이상 미뤄선 안돼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2010시 제4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청와대 및 국회 이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은, “세종시가 실질적 행정수도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청와대 및 국회 이전을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조속히 이전 해야 한다.”고 정부와 국회에 강력히 촉구하면서,

 

세종시로 청와대 및 국회 이전은 국정 컨트롤시스템 붕괴와 국정운영의 비효율을 해소하고, 실질적 행정수도의 기능을 확충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며, 청와대 및 국회 더 나아가 대법원과 대검찰청을 조속히 이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모두는 성공적인 세종시 건설을 염원하는 25만여 세종시민을 대표하여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고 의지를 다졌다.

 

하나. 국회와 정부는 세종시가 실질적인 행정수도로 발전할 수 있도록 청와대 및 국회 더 나아가 대법원과 대검찰청을 조속히 이전하라!

 

하나. 국회와 정부는 지방분권과 국가 균형발전을 실현하고 행정수도의 완결성 확보를 위해 세종시를 헌법에 행정수도로 명시하라!

 

하나. 대통령 선거 출마 예정자들은 청와대와 국회 이전에 대한 입장과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