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태환 의원, 제42회 임시회 시정 및 교육행정 질문 세종시의회 2017-03-08 조회수 1748

이태환 의원, 제42회 임시회 시정 및 교육행정 질문_2

학교운동부 지도자 처우개선 및 환경미화원 근무환경 개선 촉구 등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이태환 의원은 8일 제42회 임시회 시정 및 교육행정 질문에서 학교 운동부 지도자 처우 결식아동 급식 지원 환경미화원 휴게 및 처우 공유지를 활용한 조치원읍 체육문화시설 확충방안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이태환 의원은세종시가 전국소년체전, 전국체전 등에서 매년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것은 학교 운동부 지도자들의 노력과 열정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학교 운동부 지도자에 대한 출장비 지급과 각종 훈련시 운동부 이동에 따른 안전대책 문제, 종합운동장의 부재로 운동부가 타 지자체로 이동해야 하는 상황을 지적하며 교육청과 시청에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결식아동 급식 지원은 외식비 평균가격에도 못 미치는 지원기준을 아동친화도시를 표방하는 세종시답게 전국에서 선도적으로 현실화된 급식비로 책정할 것과 꿈자람카드 가맹점을 자라나는 아이들의 영양과 메뉴 가격 등을 고려하여 선정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환경미화원 처우에 대해서는 휴게 및 샤워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근무 후 씻지도 못하고 퇴근하는 상황을 지적하며, 휴게 및 샤워시설을 제대로 갖추어 사용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적극 관심을 가져 달라."고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이태환 의원은 조치원읍 지역에 부족한 체육문화시설 확충 요구의 목소리가 매우 높은 만큼 이에 대한 대책으로 조치원읍 조형아파트 부근의 국공유지 활용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