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현장방문 세종시의회 2017-03-15 조회수 1211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현장방문_2

세종시 시민안전체험관 2019년 개관 목표를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42회 임시회 기간 중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복렬) 15일 천안에 있는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을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은, 올해 세종시 조직개편으로 행정복지위원회 소속으로 상임위가 변경된 소방본부2017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받은 후에 이루어졌으며, 현재 주요현안 사항인세종시 시민안전체험관 건립추진에 앞서, 최근에 건립되어 운영 중인충청남도 안전체험관을 둘러봄으로써 앞으로 세종시 시민안전체험관 건립에 좋은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세종시는 현재 장군면 금암리 공공시설복합단지내에 연면적 2,415(지상3) 규모로 201912세종시 시민안전체험관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김복렬 행정복지위원장은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을 둘러보고 어린이 안전체험, 사회재난체험 및 자연재난체험 등 체험별 강의프로그램이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하였고

또한 "지진, 교통사고 및 화재 등 실제 안전체험을 직접 해보는 시간을 가진 후에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었다며 안전체험시설은 세종시에 꼭 필요한 공간"이라고 언급하였다.

 

 마지막으로 김복렬 행정복지위원장은 "앞으로 세종시가 계획하고 있는 안전체험관은 타 시·도의 장·단점에 대하여 면밀한 비교 분석을 한 후 우리시에 걸맞는 최적의 안전체험관을 만들어 줄 것"을 소방본부에 주문하면서 현장방문을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