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제42회 임시회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7-03-20 조회수 1770

세종시의회, 제42회 임시회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개최_1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안 등 총 3건을 심의·의결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선무) 20일 오전 5층 회의실에서 제2차 의회운영위 회의를 열고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및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 등 총 3건을 심사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김원식 위원은 "세종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 하여 비용추계서 제출대상자에 위원회 또는 의원을 추가하여 예산 관련 의안 발의시 재정 건전성을 더욱 강화하여 신중을 기할 것을 당부하였고, 또한 전자투표의 근거를 마련하여 본회의 전자회의시스템 도입시행으로 선진의회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무 위원장은 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에 대하여, 43회 세종시의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시의회에 제출되는 세종시 일반 및 특별회계와 교육비 특별회계의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과 결산·예비비 승인의 건에 대하여 안건 심사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520일에서 630일까지 연장 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은 감사기간·감사대상기관 등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론을 벌였다.

 

이번 심사한 안건은 오는 24일 본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