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 브랜드 공연 개발과 관광자원화에 대하여 세종시의회 2017-03-24 조회수 1788

세종시 브랜드 공연 개발과 관광자원화에 대하여_1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24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42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정준이 의원은 세종시 브랜드 공연 개발과 관광자원화에 대하여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에 대하여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정준이 의원은 24일 열린 임시회 4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세종시만의 브랜드 자원 개발과 이를 통한 관광자원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밝히면서

 

이와 관련하여 "울산, 이천, 여주 등 타 지치단체에서는 세종대왕과 한글을 도시의 대표브랜드로 구축하기 위하여 뮤지컬 제작 등 적극적인 콘텐츠 개발을 하고 있으나, 이와는 대조적으로 세종시의 경우 정책적으로 새로운 방안을 개발하여 치열한 도시브랜드 경쟁에서 선두 주자로 달려가기 위한 노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지적하였다.

 

또한, 지역예술단체가 세종축제 등에서 선보이고 있는 한글창제퍼 포먼스뮤지컬 한글꽃 내리고조차 타 지역에 공연권을 빼앗길 위 기에 처해 있다며, 세종시의 도시브랜드와 부합되고 장기적 관광자원으로 충분한 가치를 지닌 세종시의 문화적 자산을 지역의 무관심으로 인해 타 지역으로 넘기는 상황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였다.

 

마지막으로 정준이의원은 도시브랜드 경쟁에서 최선두에 서지 못하면 누구에게도 각인되지 못하는 현실을 피력하며, 세종시의 소중한 문화적 자산을 정책적으로 보호하고 육성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여 도시브랜드의 관광자원화를 이뤄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면서 발언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