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 제2차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7-04-21 조회수 2549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 제2차 간담회 개최_1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 제2차 간담회 개최_2

​                                                                 세종시 농·축산업 주요 정책 논의 펼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충열)은 21일 3층 의정실에서 제2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2017년 세종시 농·축산업 주요 정책」 8개 분야에 대해 연구모임 회원 및 세종시청 담당 부서장이 함께 자리하여 농·축산업의 문제점 해결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논의된 주요 정책으로는 세종시 쌀 정책 추진방향, 세종형 친환경 축산정책방향, 세종형 유통조직 육성 및 활성화 방안, 도시농업 활성화, 세종 친환경축산기술 보급 사업 등으로,

 

세종시에서 생산되는 쌀 판로확대, 축산․악취문제 해결, 농·축산업인과 도시민과의 상생협력의 필요성 등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인 이충열 의원은“오늘 간담회를 통해 회원들이 제시한 의견이 향후 집행과정에서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 적극 관심을 갖고 노력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한편,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은 앞으로 축산 및 농업관련 사업 현장을 자주 방문하여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