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17년 행정사무감사 3일차 세종시의회 2017-05-26 조회수 1593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17년 행정사무감사 3일차_1

- 경제산업국 및 건설교통국 소관 감사에 전력 다해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산업건설위원회(안찬영 위원장)는 5월 23일부터 5월 29일까지 5일에 걸쳐 균형발전국, 경제산업국, 건설교통국, 농업기술센터, 가축위생연구소, 출자·출연기관에 등에 대한  2017년 행정사무감사를 계획하여
□ 행정사무감사 3일차인 25일 경제산업국 및 건설교통국 소관 사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 이날 위원별 주요 감사내용을 살펴보면,
- 안찬영 위원장은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수요예측과 통계조사 부분에 전문성을 강화하여, 정확한 통계를 바탕으로 사업평가에 대한 체계적인 방법을 고민하여 시민의 수요에 맞는 정책을 구현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 장승업 위원은 축산농가 지원은 축산 환경개선에 적극적인 농가를 우선 지원하여 쾌적한 축산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고, 아울러 시민의 환경 피해를 최소화 할 수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 김원식 위원은 관내 건축물에 대한 관리· 감독에 철저를 기하여 주고, 특히 건축허가 등 각종 민원의 신속한 처리로 시민이 행정처리 지연으로 인한 손해 발생이 없도록 하고 아울러 우리시를 안전한 도시로 건설해 달라고 집행부에 주문하였다.
- 윤형권 위원은 불법광고물에 대해서는 관련법을 엄격하게 적용하여 아름답고 품격있는 도시이미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구하면서 아울러 하자있고 부적정한 공공주택을 건설한 건설사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공개 등을 통해 시민이 재산상의 피해를 입는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적극 나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 이경대 위원은 농민들의 농업 보조금 이용과 관련 농민들이 불편함이 많다고 하면서, 농민들이 보조 목적에 맞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에 건의 및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또한 농촌빈집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귀농귀촌 종합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우리시에 귀농·귀촌하는 시민이 우리 지역에 조기정착 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 이충열 위원은 현재 2회에 걸쳐 시행되고 있는 농가의 공공비축미 수매물량을 한 번에 결정하여 농민들이 남은 벼 판매에 대한 수요 예측이 가능하도록 하고, 또한 농업인 안전공제보험, 가축재해보험 지원 등 농업분야 지원에 대한 수요를 꼼꼼히 파악하여 필요한 농민들이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 이태환 위원은 국가중요시설인 공동구 관리를 철저히 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기초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방치된 자전거를 싼값에 매각하기 보다는 관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보급하여 조금이나마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에 힘써달라고 덧붙여 제안하였다.
한편,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안찬영)는 5월 26일 건설교통국 도로과, 교통과 및 농업기술센터, 가축위생연구소에 대한 감사를 진행하고 5월 29일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감사를 끝으로 소관부서에 대한 2017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