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청소년 대상 의회견학 프로그램 큰 호응 얻어 세종시의회 2017-06-08 조회수 1582

세종시의회, 청소년 대상 의회견학 프로그램 큰 호응 얻어_2


세종시의회, 청소년 대상 의회견학 프로그램 큰 호응 얻어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는 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20분까지 50분에 걸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부강초등학교 4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2017년도 의회교실」과 연계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부강초등학교 4학년 사회과목 교육과정에 따른 우리지역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학습으로 민주주의와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방의회의 기능과 의원의 역할을 알아보고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은 물론 의정활동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홍보관 체험, 의장과의 만남의 시간, 의회 소개, 본회의장 체험, 퀴즈풀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본회의장을 둘러보는 프로그램과 소개된 의회의 기본자료를 활용한 퀴즈풀기는 학생들의 폭발적인 인기로 세종 꿈나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이 자리에서 고준일 의장은 학생들이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의원들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으로,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자치를 체험하는 좋은 계기" 가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