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세종시의회 2017-06-16 조회수 1406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_2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_3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산업건설위원회(안찬영 위원장)는 제43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인 지난 14일(수)부터 15일(목)까지 양일간에 걸쳐 2017년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2017년도 기금 운용변경계획안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심도 있는 질문과 토론을 통해 산출근거가 현실에 맞지 않게 예산이 편성된 사업 및 추진이 미진한 사업 등에 대해 지적하였고
특별회계 예산안 및 기금 운영변경계획안에 대해서는 원안가결, 일반회계는 11개사업, 8억9천2백만 원 증액하고 5개사업 10억5천5백만 원을 감액하는 내용으로 수정가결 하였다.


주요내용으로 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한 기반시설 구축사업인 장군면 대교2리 진입도로 확장 8천만원, 연기리 도시계획도로개설 5억원 등을 증액하였고
질병 관리 등급제 예산 2천만 원 및 세종시 전략산업과 고용연계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사업 예산 4천만 원을 신규 편성하여 매년 발생되는 가축전염병 발생을 사전 차단하고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도록 하였다.


반면, 비도시지역 성장관리방안 확대수립 용역 4억 5천만 원은 북부지역 생활기반시설 설치 완료 후 추진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되어 심도있는 논의 끝에 감액하였다.

위원들의 주요 심사내용을 살펴보면,


안찬영 위원장은 창업·벤처 보육공간 구축 후, 입주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운영을 맡기는 등 효율적 운영과 예산절감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할 것을 주문하였다.


김원식 위원은 마을회관 보수 및 택시 승강장 설치에 대해 하자 없는 공사를 진행하여 주민들이 장기적으로 불편함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요구하였다.


장승업 위원은 소형 LPG 설치사업은 도시가스 미보급 지역에 설치하는 사업으로 많은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여 이에 대한 불용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에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태환 위원은 불법광고물을 수거 후 재활용 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모색하여 친환경적으로 활용하고, 일정부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이경대 위원은 가축방역을 위한 거점소독세척 시설 보완 시 대형차량도 소독 가능하도록 방법을 연구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윤형권 위원은 청춘조치원프로젝트 사업은 예산 투입 대비 청년일자리 창출 등 경제활성화 효과가 미비하다고 지적하면서 킬러 콘텐츠 개발 등 새로운 사업 발굴에 힘을 쏟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이충열 위원은 관내 문화유적과 자료를 발굴·정리하여 관광․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심사한 추가경정 예산안은 6.22.(목)부터 시작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6.27.(화) 본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