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고준일 의장 전국지역신문협회 선정 의정대상 수상 세종시의회 2017-06-30 조회수 3104

세종시의회, 고준일 의장 전국지역신문협회 선정 의정대상 수상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고준일 의장은 전국지역신문협회(이하 전신협)로부터 광역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30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전국지역신문협회 및 수상자와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국지역신문협회에 따르면 "고준일 의장은 제2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서 의원 상호간 화합도모 및 광역의회 위상 제고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으며, 또한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편의 향상 증진에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특히 지역 언론사와의 상호협력과 동반자적 인식을 바탕으로 지역 언론 활성화에 기여한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날 고준일 의장은 “돌아온 여정에 비추어볼 때 저에겐 과분한 상이지만, 세종시의회 의원님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하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층 더 무거운 사명감을 갖고 앞으로 지역 언론인과 시민여러분의 편에서 현장의정에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수여하는 의정대상은 창립 제14주년 「지역신문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행사의 일환으로 국회의원과 지방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공무원 등 지역발전을 위해 각 분야의 공을 세운 유공자를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고 있는 전국단위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