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집중호우 피해복구 현장방문 나서 세종시의회 2017-07-20 조회수 2861

세종시의회, 집중호우 피해복구 현장방문 나서_2


세종시의회, 집중호우 피해복구 현장방문 나서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는 지난 7월 16일 우리 시 일대에 내린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응급복구 진행 현장을 둘러보고 향후 재발방지 대책 수립 등을 위해 전동면 피해복구 현장과 조치원읍 배수장을 방문했다.

 

지난 7월 16일, 우리 시를 비롯하여 청주, 천안 등 충청권 일대를 강타한 집중호우로 지역 일부지역의 도로가 유실되고, 시설물이 침수되는 등 각종 피해가 발생했다.

이날 우리 지역에는 전동면이 199mm로 최고 강우량을 기록한 바 있다.

 

이 날 고준일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전동면 노장리 도로 유실 현장을 방문하여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복구상황을 청취하고 향후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강구하였으며, 이어 조치원 지역일대 침수방지를 위한 시설물인 남리 배수펌프장을 방문하여 펌프의 노후화 상태 점검 및 노후설비 교체 등 의회차원 지원방안을 심도있게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준일 의장과 의원들은 한 목소리로 "세종시의 발 빠른 대응으로 집중호우에도 불구하고 인근 지자체에 비해 피해복구가 신속히 이루어졌다고 하면서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앞으로 태풍, 폭우를 대비한 침수대책 등 자연재난 예방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