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 정책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7-07-28 조회수 2507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 정책간담회 개최_2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 정책간담회 개최_3

- 지역 농․축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들어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충열)은 27일(목) 14시 의회 대회의실에서 농·축산업 단체장 및 관계공무원을 초청하여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농·축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각 분야별 단체장 및 연구회장들로부터 다양한 의견 개진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 농․축산업 단체장들은 지역 농축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거점 유통·판매시설 건립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농산물 가공 및 농촌문화체험 등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수립과 예산지원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구제역과 사료값 폭등에 따른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시 관계자들에게 전달하고 무허가축사 적법화 등 현안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인 이충열 의원은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은 연내 농·축산업 관련 조례의 제·개정을 비롯한 의정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아울러 "농촌발전과 농민들의 고충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앞으로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은 쌀 고품질화 선진사례 현장방문 및 토론회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