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45회 임시회 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세종시의회 2017-10-25 조회수 1450

제45회 임시회 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는 25일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원식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에 대한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김원식 의원
< 조치원 체육시설 조성에 대하여 >
김원식 의원은“점차 늘어나는 세종시민의 여가활동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여 3대가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생활체육스포츠인 파크골프장을 조치원청춘공원에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파크골프는 공원과 골프의 합성어로 공원에서 즐기는 골프를 의미하며, 이미 일본, 미국, 캐나다, 중국 등 8개국에서는 도심의 유휴지를 활용하여 적은 면적으로 남녀노소, 가족과 연인, 장애인 등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로 각광 받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김 의원은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136여개의 파크골프장이 조성되어 공원을 활용한 파크골프 무료강습이 이뤄지고 있으며, 장비대여 등을 통해 시민들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이용하고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우리시 내에는 아름동, 가람동, 부강면 등 총 3곳에 파크골프장이 조성되어 있어 조치원을 포함한 북부권 시민들이 시설을 이용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으로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에, 김 의원은 향후 2020년 조성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조치원청춘공원'에 세종시민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인 파크골프장을 조성하여 북부권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 충촉은 물론, 건강 증진에도 기여 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적극 검토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발언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