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 교육환경개선 특별위원회 활동 마무리 세종시의회 2017-11-30 조회수 950

세종시의회 , 교육환경개선 특별위원회 활동 마무리_2

-특별위원회 활동결과 보고・청취 등 2년간 활동성과 확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교육환경개선특별위원회(위원장 윤형권)는 29일 세종시교육청 담당 국・과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마지막 회의(5차)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교육청 류재승 교육행정국장으로부터 특별위원회의 활동 결과를 보고 받고 위원들의 질의・답변과 활동소감에 대해 발표하는 순서로 마무리 됐다.


위원들 주요발언 내용으로는,
장승업 위원은 동지역 초등학교는 과밀・과대학급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나 면지역 초등학교는 학생수가 줄어들고 있음을 지적하며, 통학버스 운행, 적극적인 홍보로 면지역 초등학교의 장점을 부각시켜 동지역에서 많은 학생이 진학할 수 있도록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봉 위원은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와 관련하여 도시관리계획변경 등 행정절차시 지역주민과 시청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했는지 질의하였으며, 면지역 초등학교도 스마트교육여건이 잘 갖춰져 있고 환경이 좋은 만큼 동지역 학부모들에게 집중홍보 할 것을 주문했다.


윤형권 위원장은 교육청의 많은 노력으로 조치원 지역 중학교 이전 부지를 확보하는 등 성과가 있었다고 말하며, 세종시는 도농복합도시인 만큼 면지역 초등학교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투자와 홍보를 강조했다.


이어 아름동 M9부지는 학생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것과 특위가 종료되더라도 세종시 교육환경에 대해 지속적이 관심과 시민입장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할 것을 집행부에 주문했다.


‘세종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세종시가 당초 도시계획과 달리 50학급을 초과하는 과대학교가 발생함에 따라 교육환경 문제에 대해 합리적 대안을 모색하고자 의회차원에서 지난 2016년 2월 구성되었으며, 1-2생활권 M9 유보지의 학교용지 전환과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부지 확보의 성과를 내고 특위 활동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