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 김원식, 장승업 의원 제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세종시의회 2017-12-19 조회수 1111

세종시 김원식, 장승업 의원 제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_2


세종시 김원식, 장승업 의원 제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_3

-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9차 임시회와 연계하여 시상식 진행 -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 김원식, 장승업 의원이 19일(화) 오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9차 임시회의 연계행사인 ‘제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김원식, 장승업 의원은 평소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것은 물론, 각종 연구모임 및 특별위원회에서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상을 받은 김원식, 장승업 의원은 “세종시의회 의원으로서 본분을 다하고자 하였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시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행정수도 완성과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9차 임시회는 전국시·도의회 의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지진 피해 복구지원 예비비 지출’,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 촉구 건의’, ‘울산고속도로 통행료 무료화 촉구 건의’, ‘지방의원 월정수당 제도 개선 건의’ 등의 안건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은 “지방분권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지방의회 상호 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는 임시회를 세종시에서 개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는 환영의 뜻을 밝히며, “앞으로도 행정수도 세종시의 완성을 위해 시·도 의장님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