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대표단, 중국 귀주성 첫 방문 세종시의회 2017-12-26 조회수 920

세종시의회 대표단, 중국 귀주성 첫 방문_2


세종시의회 대표단, 중국 귀주성 첫 방문_3

- 우호교류협력의향서 체결, 국제교류협력을 위한 교두보 마련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이하 “세종시의회”라 한다) 대표단은 중국 귀주성을 방문하는 등  본격적인 국제교류협력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세종시의회(고준일 의장) 대표단은 지난 20일 중국 귀주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이하“인대 상위회”라 한다)와 회동을 갖고, 양 지역간의 교류협력을 위한 우호교류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력의향서 체결에는 세종시의회 고준일 의장을 비롯 이경대 ․김원식 부의장, 김종락 총무담당이 참석했으며, 중국 인대 상위회에서는 당서기 겸 부주임 쑨영춘 등이 참석했다.


협력의향서의 주요내용으로는 상호존중, 평등 호혜평등의 원칙에 근거하여 행정, 문화, 관광, 경제, 농업, 체육,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협력을 적극 지원하여 상호 공동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상호 긴밀한 연락 및 교류를 통한 우호 증진 및 양 기관 대표단의 우호방문 및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국제교류를 적극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이로써 세종시의회와 중국 귀주성 인대 상위회는 2016년 市와 귀주성이 체결한 우호협력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양 지역간 활발한 교류를 통한 상호이해 증진과 공동발전을 도모하게 되었다


고준일 의장은 “이번 협력의향서 체결을 통한 양 지역간 문화교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활성화 기반이 조성되기를 바라며, 세종시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력․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