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준이 의원, 여성단체 발굴 및 거버넌스 구축 촉구 세종시의회 2018-01-17 조회수 1293

정준이 의원, 여성단체 발굴 및 거버넌스 구축 촉구_2

- 시민이 중심이 되는 여성친화도시 완성을 위한 제언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정준이 의원은 17일에 열린 세종시의회 제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시민이 중심이 되는 여성친화도시 완성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하였다.


정 의원은 양성평등 정책 발굴을 위해 도입된 제도들이 형식화되고 있는 현실을 지적하며 탁상행정이 아닌 시민의 정책 참여를 바탕으로 세종시를 여성친화도시로 완성해갈 것을 제안했다.


먼저, 여성이 자유롭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 조성을 주문했다. 여성 정책 연구를 전담하는 기관을 설립하고 여성을 위한 창업플랫폼과 육아, 가사노동 등을 공동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시에서 추진 중인 여성플라자 설립 과정에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들을 반영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로 완성되기 위해서는 시민사회가 여성 정책을 주도해야 한다며 세종시가 나서서 다양한 여성단체를 발굴하고 이들과 정책적 협력체계를 구축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정 의원은 여성의 대표성 확대를 위해 모든 위원회의 구성에  여성 위원 40% 확보를 촉구하며 인재풀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필요성을 재차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