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제47회 임시회 1차 교육위원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8-01-23 조회수 1109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제47회 임시회 1차 교육위원회 개최_1

-조례안 심사 및 2018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청취-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교육위원회(위원장 이태환)가 22일 제1차 교육위원회를 개최하여 교육감이 제출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직속기관 설립 및 학교 이전 재배치 기금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등 4건을 상정하여 심사하고, 교육청으로부터 2018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했다.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시 각 위원들은 다음의 내용을 강조했다.

 

이태환 위원장은 특성화고 학생의 기업체 실습 관련 안전사항을 확인했는지 질의하고 관내 대중교통 개편에 따라 통학관련 버스 노선 조정 필요시 시와 협의를 당부했다.


이충열 부위원장은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 정책이 학부모가 실제 체감할 수 있도록 시행해 줄 것을 촉구했다.


박영송 위원은 자유학기제, 방과후학교, 돌봄 프로그램 등을 시청과 자료공유, 사업제안, 협약 등 긴밀하게 협조하여 교육도시로서의 근간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안찬영 위원은 전문진로교육기관 설립과 관련하여 초등생은 진로체험, 중・고등학생의 진로, 취업에 실질적인 정보와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설립할 것을 당부했다.


윤형권 위원은 2018학년도 대학입시결과가 고무적이라고 생각되며, 대학입시 뿐 아니라 인성교육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임상전 위원은 세종시만의 학력증진 계획과 학교폭력 예방대책을 세심히 수립할 것을 당부했다.

 

이태환 교육위원장은 올해는 작년의 성과와 개선점을 바탕으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더욱 귀담아 듣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교육청에 당부했다.


한편, 이날 교육위원회에서 통과된 조례안은 24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