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고준일 세종시의회의장, 국가균형발전 비전선포식에 대통령 참석에 대한 논평 세종시의회 2018-02-01 조회수 1177

고준일 세종시의회의장, 국가균형발전 비전선포식에 대통령 참석에 대한 논평_2

새 정부 출범 이후 국가균형발전과 관련된 첫 행사인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식에 참석하기 위해 세종시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을 29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한다.

 

문재인 정부의 4대 복합 ‧ 혁신 국정과제인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강력한 추진의지를 대외적으로 천명하고,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식에 이번 대통령의 참석은 국가균형발전 의지와 더불어 그간 지지 부진했던 ‘세종시 행정수도 개헌 명문화’를 위한 새로운 동력의 신호탄이라고 생각한다.

 

자치와 분권이 대한민국의 새 성장 동력이며, 풀뿌리 민주주의가 정착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와 분권을 국정운영의 기본가치로 삼겠다던 대통령의 발언이 있었다.


이는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의 중요성을 시사한 것으로 세종시의  행정수도 완성 없이는 결코 이루어 질 수 없다.

 

끝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국가균형발전 비전선포식 참석을 다시  한번 환영하며, 세종시의 행정수도 완성은 균형적인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시작점이며, 지방분권 완성의 불씨임을 거듭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