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약속을 지키겠다!” 세종시의회 2018-06-15 조회수 1204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약속을 지키겠다!”_2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약속을 지키겠다!”_3

-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증 교부식 개최 3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개원 준비 신호탄 -


“시민들을 위해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약속을 지키겠다.”

6월 15일 오전 10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8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증 교부식에서 서금택 당선인이 이같이 말했다.

 

이날 교부식에는 15명(정수 16명, 1명 불참)의 당선인과 2명의 비례대표 당선인이 참석했다. 대부분 당선인 가족과 친지, 관계자들도 동석해 행사장 분위기는 화기애애했다.


교부식은 당선증 전달과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인사말, 당선 소감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 호제훈 위원장이 직접 당선인들에게 당선증을 전달했다. 각 선거구별 당선인들은 단상에 올라 시민들에게 깊이 고개를 숙이며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특히 재선에 성공한 서금택 당선인은 제3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를 이끌 모든 시의원들을 대신해 당선 소감을 밝혔다.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리고 존경합니다.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주민들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신도시‧구도심 간의 균형발전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주민들의 요구와 더불어 시민들의 작은 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약속을 지켜나가겠습니다. 또한 시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해나가면서 의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선거 기간 동안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행사는 당선인 전원 기념 촬영을 끝으로 종료됐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관계자는 “다음 주 의원 등록과 함께 7월 3일 의회 개원식 준비에 돌입한다”며 “6월 25일에는 당선자 오리엔테이션도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