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3대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진행 세종시의회 2018-06-26 조회수 1265

세종시의회 3대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진행_2

오는 1일 임시회에 이어 2일 3대 의회 개원식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6월 25일 오후 4시 4층 대회의실에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의원 당선인들을 한자리에 초청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제3대 세종시의회 당선인들은 행사 시작 직전 서로 인사를 나누며 환담을 나눴다. 곽점홍 의회사무처장은 의정담당관실과 전문위원실 소속 직원들을 소개하고 환영사를 통해“앞으로 의정활동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보좌하고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리엔테이션은 3대 세종시의회의 의정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정호 의정담당관이 시와 시의회 현황 및 운영은 물론, 개원 및 의사 진행 과정에 대한 핵심 내용들을 간추려 설명했다. 당선인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활용해 궁금한 점들을 상세히 묻기도 했다.
 
행사 종료 후 일부 당선인들은 “오늘 오리엔테이션이 앞으로 의정활동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원 구성에 힘을 모아 3대 의회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세종시의회는 7월 1일 오후 2시 제49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통해 의장단을 선출한다. 7월 2일 오전 10시부터 49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통해 행정복지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교육위원회 등 각각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2시에는 본회의장에서 제3대 세종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49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과 함께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