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제2대 의회 ‘의정백서’발간 세종시의회 2018-06-27 조회수 1201

세종시의회, 제2대 의회 ‘의정백서’발간_1

- 4년간의 의정활동 집약 정리, 제3대 세종시의회의 지침서로 기대 -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가 제2대 의회 4년간의 의정활동을 집약‧정리한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정백서’를 발간했다.

 

의정백서는 1천200여 쪽 분량으로 지난 2014년에 7월에 열린 제19회 임시회부터 2018년 상반기 제2대 의회 마지막 회기인 제48회 임시회까지의 회기별 의정활동 내용이 담겼다.

총 4개의 장으로 이뤄진 의정백서는 세종시의회의 원 구성 및 연혁 등을 수록한 제1장 의회현황과 각 회기별 운영현황,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활동 등을 수록한 제2장 의회운영, 그리고 의원연구모임 활동, 민원처리 내역 등을 기록한 제3장 기타 의정활동과 4년간의 주요이슈 및 결의‧결의문 등을 수록한 제4장 부록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 발간된 ‘의정백서’는 각 상임위원회의 안건처리내역과 현안정책 질의와 관련된 행정사무감사 조치사항과 시정 및 교육행정의 질의‧답변사항을 세밀히 볼 수 있도록 편집됐다.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은 “제2대 의회 의정백서는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 기록보존과 사료로서의 가치는 물론, 지방자치 발전의 지침서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지방분권시대를 여는 살아있는 자산가치로 기억될 것”이라며, “제3대 세종시의회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하는데도 커다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