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원 구성 마쳐 세종시의회 2018-07-01 조회수 1300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원 구성 마쳐_2

- 서금택 의장, 안찬영 제1부의장, 이영세 제2부의장 당선

- 채평석 행정복지위원장,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 상병헌 교육위원장, 이재현 의회운영위원장 당선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7월 1일 오후 2시 제49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전반기 원 구성을 마쳤다.

이날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는 2일 의회 개원식을 앞두고 치러졌다. 이는 제3대 세종시의회 의원들이 당초 일정보다 원 구성을 하루 앞당겨 완료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전반기 의장단 선거 결과는?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의장단 선거 결과, 서금택 의원이 18표 중 18표를 득표해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됐다.

이어 제1부의장과 제2부의장 선거가 각각 진행됐다. 투표 결과 안찬영 의원이 18표 중 17표를 얻어 제1부의장에 당선됐고, 이영세 의원은 18표 중 15표를 득표해 제2부의장에 당선됐다.

 

서금택 전반기 신임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시민의 뜻을 잘 받들어 동료 의원들과 함께 의정활동에 정진하겠다”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의회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공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안찬영 제1부의장은 “부족한 저에게 중임을 맡겨주셔서 감사하다”며 “17번째 광역시의회로서 최고의 성과를 내는 품격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장을 돕는 조력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영세 제2부의장은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여성 문제를 해결해온 여성정책 전문가로서 낮은 자세로 일하고, 말이 아닌 행동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저와 뜻이 같은 여러 의원님들과도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원 구성 마쳐…2일 개원식 개최
세종시의회는 의장단 선출 이후 제49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의결하고 원 구성에 박차를 가했다.

이어 행정복지․산업건설․교육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각 상임위 별 위원장 선거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행정복지위원장에 채평석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차성호 의원, 교육위원장에 상병헌 의원이 당선됐다.

 

 ○ 채평석 신임 행정복지위원장은 “중책을 맡겨주신 의원님들께 감사하다”며 “소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차성호 신임 산업건설위원장은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맡겨주셔서 감사하다”며 “상임위 소임에 맡는 책임 있는 상임위를 이끌어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 상병헌 신임 교육위원장은 “부족한 저를 선출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여러분과 함께 세종시 교육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선임한 후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했다. 선거 결과 이재현 의원이 의회운영위원장에 당선됐다. 


 ○ 이재현 신임 의회운영위원장은“저에게 막중한 자리를 맡겨주신 데 대해 대단히 고맙고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더불어 막중한 책임감도 느낀다”며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해 여러분들의 협조와 지도편달을 바라며 여러분과 소통하며 의회운영을 잘 해나갈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원 구성을 마친 제3대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7월 2일 충령탑을 참배한 후, 오후 2시 제3대 세종시의회 개원식에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