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 자유발언] 김원식 의원 “고위 공무원일수록 여성 비율 현저히 낮아” 세종시의회 2018-07-31 조회수 1229

[5분 자유발언] 김원식 의원 “고위 공무원일수록 여성 비율 현저히 낮아”_2

김원식 의원, 제5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서 5분 자유발언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원식 의원(죽림‧번암)은 7월 31(화) 제5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고위직 여성이 없는 여성친화도시 세종시’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김원식 의원은 “여성친화도시를 지향하는 세종시 내부에서 여성 승진의 어려움을 보여주는 유리천장 이론이 증명되고 있다”며 “세종시 6급 이하 공무원의 경우 남녀 비율이 ‘1대1’로 균형을 이루고 있으나 고위직으로 갈수록 여성의 숫자가 현저히 감소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김 의원은“세종시청에는 지방부이사관인 3급 여성 간부공무원이 단 한 명도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여성 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된 세종시의회나 3급 상당의 여성 교육전문직이 있는 세종시 교육청과는 대조되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여성의 사회적 능력이 크고 우리 조직에서도 기여하는 바가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면서 “여성들에게 승진 기회의 폭을 넓히고 비대칭적 남녀 비율을 극복한다면 여성친화도시 세종시 이념에도 부합하게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