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정례회 대비 원포인트 직무교육 세종시의회 2018-08-20 조회수 1060

세종시의회, 정례회 대비 원포인트 직무교육_2


세종시의회, 정례회 대비 원포인트 직무교육_3

8월 20일, 행정사무감사 기법 및 의정스피치 교육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8월 20일 1층 대회의실에서 의원 및 사무처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정례회 대비 원포인트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제51회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하기 위해 행정사무감사 기법과 의정스피치 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또한 효과적인 언론 대응을 통해 다매체 시대의 의정활동 홍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직무교육도 진행됐다.

 

 이날 첫 번째 교육 시간은 국회사무처 총무과장 등을 역임한 윤진훈 교수가 맡았다. 윤 교수는 행정사무 전반 감사추진 전략과 서류제출 요구 기법, 실효성 보장제도 및 지방행정의 감사 지적사례 등에 대해 심도 깊게 다뤘다.

 

 이어 TJB 보도국 강진원 부장이 두 번째 강사로 연단에 섰다. 강 부장은 방송 취재 시 사전 준비요령과 질문자가 원하는 대답을 파악하고 적절한 시간 안에 인터뷰하는 노하우, 시선처리와 제스처 등의 방송 인터뷰 요령을 상세히 설명했다. 이론 교육을 마친 후 의원들과 즉흥 인터뷰를 진행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서금택 의장은 “의원간담회가 진행됐던 오전부터 직무교육을 실시했던 오후까지 연이은 강행군에도 불구하고 13명의 초선의원들뿐만 아니라 다선의원까지 교육에 대한 열의가 대단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의원 개개인의 역량강화는 물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선진의정을 구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 제51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는 8월 28일부터 9월 19일까지 2017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등 2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