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쌍류초등학교 의회교실 개최 세종시의회 2018-08-28 조회수 635

세종시의회, 쌍류초등학교 의회교실 개최_2


세종시의회, 쌍류초등학교 의회교실 개최_3

제51회 정례회 방청…의원과 만남의 시간도 가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8월 28일 제51회 정례회 개회에 맞춰 쌍류초등학교 4․5․6학년 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폭우 속에도 전교생의 절반이 넘는 학생들이 의회를 방문했다. 이날 쌍류초 학생들은 본회의 진행 과정을 지켜보며 의정활동을 생생하게 체험했다. 학생들은 세종시의회 본회의장 구조를 돌아보며 연신 감탄사를 쏟아내기도 했다.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제51회 정례회 시작을 앞두고 의회교실 참여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의원들은 학생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학교생활과 미래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서금택 의장은“여러분이 열어갈 대한민국의 미래는 지금보다 훨씬 희망차리라 믿는다”는 환영 인사로 학생들의 꿈을 응원했다. 또 서 의장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사고 및 통학로 교통사고 위험 등을 예로 들며 시의회 의원들이 하는 일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도 했다.

 

 또한 차성호 의원은 연서면의 열악했던 통학 환경을 설명하며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의회교실 종료 후 설문조사 결과, 의회교실 프로그램 만족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답변자의 상당수가 의회교실 프로그램에 대해‘매우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가장 유익한 프로그램으로는‘의원과의 만남’과‘의회 퀴즈’시간을 꼽았다. 이번 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보고 들으며 참가할 수 있는 시간을 선호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시의회 및 시의회 의원에 대한 호감도 조사 결과‘매우 증가’가 85% 이상을 차지했다. 세종시의회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는 세종시의회 의회교실이 시민들과 가까이 호흡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서 효과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해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