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세종시의회 2018-08-30 조회수 1142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현장방문 실시_2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현장방문 실시_3

조치원정수장, (구) 한림제지, 새롬종합복지센터, 부강체육공원 방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채평석)는 8월 29일 조치원정수장과 한림제지, 새롬종합복지관, 부강체육공원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문화‧복지‧보건‧체육 분야의 시설운영 확인과 점검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정복지위 위원들은 ▴문화공간화사업 연구용역 결과 청취를 위해 조치원정수장 ▴원도심 폐공장 활용 문화재생사업 추진 계획 청취를 위해 한림제지 ▴시민의 복지 및 보건의료 서비스 시설 점검을 위해 새롬종합복지센터 ▴폐천부지를 활용한 주민 생활체육 시설의 현황 점검을 위해 부강생활체육공원을 찾았다.

 

 채평석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집행부의 정책 사업들에 대해 직접 확인하고 점검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시정의 문제점에 대해 비판보다 개선에 중점을 두고 금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복지위원회는 8월 29일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5일간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9월 6일과 7일에는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및 기금 결산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 9월 12일에는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