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세종시의회 2018-09-06 조회수 987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_2

의회사무처 소관 감사 …예산 집행의 건정성 확보 등 강조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재현)는 제51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인 9월 5일에 2018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  9월 5일 의회사무처 소관 행정사무감사 중 위원별 주요 감사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이재현 위원장은 신속하고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수의 계약 시 견적서상 내용을 구체적이고 세부적으로 검토하여 예산 집행의 건전성을 확보하여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당부했다.


- 이윤희 부위원장은 언론사에 제공하는 보도자료는 일회성이 주류를 이루는데, 자치경찰제와 같은 지역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하여 심도 있게 다루는 기획보도, 심층보도를 주문했다.


- 유철규 위원은 의정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의정 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의회 별도의 내부망 구축을 요구했다.


- 안찬영 위원은 의원이 시정에 대하여 현안 등을 요구하는 5분 발언에 대한 관리 철저와 후속 조치 상황을 의원들에게 공지토록 주문했다. 


- 이영세 위원은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과 관련해 언론에 보도되는 내용이 의원들의 생각과 달리 의도치 않는 방향으로 비춰지지 않도록 자료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 윤형권 위원은 입법고문 및 고문 변호사의 자문 실적이 저조함을 지적하며,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이에 대한 방안을 강구토록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