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앙카라 한국공원 기념탑 헌화 세종시의회 2018-09-06 조회수 963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앙카라 한국공원 기념탑 헌화_2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앙카라 한국공원 기념탑 헌화_3

한국전 정전협정 65주년 맞아 터키군 참전용사들의 넋 기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9월 5일 앙카라 한국공원 기념탑에 헌화하고, 5명의 참전용사들을 만나 양국의 우의를 다졌다.

 

 이날 서금택 의장은 세계행정도시연합 창립총회에 참석한 후, 공식 일정으로 앙카라 한국공원 기념탑을 방문했다. 앙카라 한국공원은 터키군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조성됐으며, 이곳에는 1973년 터키공화국 건국 50주년을 맞아 한국 정부가 헌정한 기념탑이 세워져 있다. 서 의장은 한국전쟁 터키군 참전용사들과 함께 기념탑에 헌화하고 전쟁으로 희생된 참전용사들의 넋을 기렸다.

 

 서 의장은 참전용사들과 만난 자리에서“올해는 한국전 정전협정 65주년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은 혈맹국 터키에 대한 고마움을 여전히 잊지 않고 있다”며“한국전쟁 이후 대한민국은 빠르게 발전해 치안 불안국에 파병하는 등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나라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후 서 의장은 카자흐스탄 수도인 아스타나시의회 쟈낫 가지조비치 노르피소피 의장과 만나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서 의장과 아스타나시의회 의장은 상호 교류와 협력 방안 등에 논의했다.

 

 한편, 서 의장은 3박 5일 간 터키 방문 일정을 소화하고 오는 7일 입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