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자유발언] 차성호 의원,“세종시 어르신 주차장 설치 확대해야” 세종시의회 2018-09-19 조회수 1069

[5분자유발언] 차성호 의원,“세종시 어르신 주차장 설치 확대해야”_2

제51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서 5분 자유발언


 

“일상생활에서 교통약자인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어르신 주차장 설치와 확대가 필요하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차성호 의원은 9월 19일 제51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차성호 의원은 또“65세 이상 인구는 우리 시의 9.4%를 차지하고 있다”며 “65세 이상 인구는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차 의원은“교통약자로 정의되는 어르신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공영주차장 및 부설주차장에 ‘어르신 주차장’설치를 의무화해야 한다”며“점차적으로 민간시설에도 어르신 주차장 설치를 권장해나갈 수 있는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경기도 성남시 등 15개 지방자치단체들은 2016년 8월 12일 제정한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법’을 근거로 어르신 주차장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차 의원은“여성 및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 이외에 교통약자인 노인을 배려하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패러다임 전환도 필요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