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제52회 임시회 제1차 회의 개최 세종시의회 2018-10-18 조회수 784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제52회 임시회 제1차 회의 개최_2

조례안 및 동의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보고 청취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채평석)는 제1차 회의에서 조례안 3건, 동의안 2건에 대해 심사하고,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회의에서 안찬영 의원이 대표발의 한‘세종특별자치시 출산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3건과‘재단법인 대전세종연구원 출연 동의안’등 2건의 동의안이 상정됐다. 행정복지위는 심사‧의결을 통해 조례안 3건과 동의안 2건을 원안 가결했다.

 

 또한 행정복지위 위원들은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 결과를 보고받고 주요 사안들에 대해 당부했다.
 
 채평석 위원은 향후 대전세종연구원 세종시 산하의 자체 연구소를 만드는 방안도 검토해주길 당부했다.

 

 이윤희 위원은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를 공평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거 방식의 개선을 촉구했다.

 

 노종용 위원은 국제기구 유치를 위한 전담부서 설치를 거듭 촉구 했다.

 

 박성수 위원은 다자녀아이사랑 카드의 활용도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촉구했다.

 

 안찬영 위원은 BSC성과관리지표 선정 시 부서 협의와 실과별 지표 설정의 현실화를 촉구했다.

 

 이영세 위원은 대전세종연구원의 모든 용역 과제를 의원들이 모두 볼 수 있도록 개선을 요구하며, 향후 세종시 산하의 자체 연구소를만드는 방안도 검토해주길 당부했다.

 

 한편, 행정복지위는 10월 19일 10시부터 제2차 회의를 개최해 조례안 10건과 동의안 1건에 대해 심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