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자유발언] 이태환 의원, 읍면 지역 자연친화적 놀이터 조성 촉구 세종시의회 2018-10-24 조회수 975

[5분자유발언] 이태환 의원, 읍면 지역 자연친화적 놀이터 조성 촉구_2

제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서 5분 자유발언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태환 의원(신흥ㆍ신안ㆍ봉산ㆍ서창)은 10. 24(수) 제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유도할 수 있는 숲체험원 조성을 강조하고, 특히 읍면지역 아이들에게 부족한 자연친화적 놀이터를 조성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 이 의원은 자연친화적 놀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읍면지역을 활용한 숲체험원과 꿈의 놀이터 조성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길러주고 실질적으로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 제공을 강하게 주장했다.


□ 특히 이 의원은“세종시에는 현재 운영 중인 원수산 숲체험원과 예정지역 2곳(전월산, 괴화산)을 포함해 총 3곳의 숲체험원을 조성․운영할 계획이지만, 3곳 모두 신도심에 집중되어 있어 읍․면지역 아이들의 이용에 제약이 따른다”고  지적했다.


□ 이 의원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친화도시 세종시의 위상에 맞는 정책을 펼쳐주기를 당부하며 지역 간 불평등을 줄이고 상생할 수 있기를 시에 건의했다.

 

□ 이에 따라 이의원은 “오봉산이나 읍․면지역 인근의 숲을 활용한 숲체험원 조성과 순천‘기적의 놀이터’를 벤치마킹한 꿈의 놀이터 조성을 제안하였다. 또한 어린이와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에 걸맞는 적극적 시민의견 반영해 줄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