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와 미 이전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촉구 세종시의회 2018-10-24 조회수 692

세종시의회,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와 미 이전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촉구_2


세종시의회,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와 미 이전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촉구_3

제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서 결의안 채택…국정운영 비효율 해소 기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24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서‘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및 미 이전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채평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번 결의안은 정치와 행정의 이원화로 인한 국정운영 비효율을 해소하고 중앙부처와 업무 연관성이 높은 공공기관을 세종시로 추가 이전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의회는 결의안에서“세종시가 42개의 중앙행정기관과 19개 공공기관이 이전 완료함에 따라 대한민국의 실질적인 행정수도 기능을 하고 있지만, 국회가 서울에 위치하고 있어 국정 운영의 비효율 문제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며 “이에 국회는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용역을 연내 실시하고 세종의사 설치와 미 이전 중앙행정기관을 추가 이전하라”고 촉구했다.


 이번 결의안은 국회와 청와대에 이송될 예정이어서 향후 국회 세종의사당과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등의 논의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은“행정수도 시대를 준비하는 세종시가 단계적인 발전 계획을 수립하려면, 세종의사당과 중앙행정기관 완전 이전 등이 전제되어야 한다”며 “진정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이번 결의안이 실제 이행으로 연결되는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