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자유발언]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원,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설해야” 의정담당관(공보담당) 2018-11-12 조회수 365

[5분자유발언]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원,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설해야”_2

 제5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원은 12일 제53회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설과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복컴’) 개방’을 촉구했다.


 임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세종시에 전체인구의 15%에 해당하는 만 13세부터 만 18세까지 청소년 2만 3백여명이 거주하고 있으나 청소년이 즐길 여가와 문화 활동 프로그램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어 임 의원은 “청소년들이 갈 곳이 없어 비행과 탈선이 우려되는 곳으로 가고 있다”며 “어른들이 청소년들의 문화여가 프로그램과 소통, 놀이 공간을 마련해 주지 못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도 성인 위주로 마련되어, 청소년이 참여하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덴마크의 선진제도를 우리시 교육체계에 맞는 한국형 10학년 제도, 에프터스콜레가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임 의원은 그 방안으로 “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설과 복컴을 청소년에게 개방할 것”을 촉구하고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가 설립됨에 따라 복컴을 중심으로 청소년의 방과후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심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