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시정질문] 안찬영 의원, “세종시 특수성을 반영하여 1, 2학군 내 중학교 추가 신설 촉구” 의정담당관(공보담당) 2018-11-13 조회수 486

[시정질문] 안찬영 의원, “세종시 특수성을 반영하여 1, 2학군 내 중학교 추가 신설 촉구”_2


[시정질문] 안찬영 의원, “세종시 특수성을 반영하여 1, 2학군 내 중학교 추가 신설 촉구”_3

제5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안찬영(한솔동) 부의장은 13일 제5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통해‘주민등록통계를 바탕으로 정확한 미래 수요를 예측하여 1, 2학군 내 과밀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나가야한다’고 강조했다.


□ 안 부의장은 읍면동 주민등록통계(2018. 10. 30. 기준)를 기반으로 0세부터 만 15세까지 동별 인구수를 취합해 현재 중학교 신입생 입학정원 대비 초과되는 학생 수를 언급하였으며, 각 동의 95% 완성세대 구성 시 나타날 수 있는 과밀 현상에 대해 지적했다. 


□ 이어서 안 부의장은 자료화면을 통해 현재 만 6년이 지난 시점에서 중학교 입학 학생들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현재까지 야기 된 과밀화 된 지역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당부했다.


□ 또한 안 부의장은 교과교실제, 자유학기제, 학년 교무실, 과학실 등과 같은 교육정책을 실행할 수 있는 학교 공간에 대한 각 학교별 수요 파악을 면밀하게 진행하여 매년 의회에 보고해 줄 것을 요구했다.


□ 마지막으로 안 부의장은 한솔동 지역 중학교 배정 문제와 관련하여 최교진 교육감이 해결책으로 제시한 ▲2학급 증설 ▲19년 새뜸중학교로 배정되는 한솔동 지역 학생들에게 통학버스 지원 ▲이들 학생들이 1년 후 다시 한솔중학교로 진학 가능하도록 행정 조치에 대해 약속이행을 당부하며 발언을 마무리 했다.


□ 한편 안 부의장은 15일에 실시되는 2019학년도 전국수학능력시험일을 맞이하여 수험생들에게“그 동안 준비해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