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자유발언] 상병헌 의원 “무상교복은 교육적 가치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의 산물” 세종시의회 2018-11-23 조회수 969

[5분자유발언] 상병헌 의원 “무상교복은 교육적 가치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의 산물”_2

23일 제53회 정례회에서 5분 자유발언으로 무상교복 관련 제안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은 23일 제53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내년부터 시행되는 무상교복 사업에 대한 제안사항을 밝혔다.


 상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지난 16일 교육안전위에서 통과된 무상교복 조례는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고 학생에게는 질 좋은 교복, 학부모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덜자는 것이 본래 취지”라고 말했다.


 상 의원은 “ 그동안 학교주관 교복구매제 등이 시행되면서 학부모의 불만은 교복의 질이었다”고 지적하고,“교복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개선책이 마련된다면 교복 품질에 대해 쌓인 불신과 불만도 해소 된다”며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상 의원이 제시한 사항은 ▲ 교복생산업체 선정 시 교복의 실수요자인 학생들을 선정과정에 참여시키고 직접 결정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학생, 학부모, 교사, 섬유․의류전문가가 참여하는 교복품질검수단 구성 ▲ 무상교복 제공 후 2~3개월 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만족도 평가 실시 등이다.


 상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교복은 인생에서 가장한 중요한 시기, 아름다운 시기에 입는 옷”이라고 강조하고 “무상교복은 단순히 학생들에게 교복 한 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학창시절의 추억을 담아주고, 교육적 가치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의 산물”임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