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 세종시의회 2018-12-05 조회수 968

세종시의회,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_2


세종시의회,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_3

대상 서금택 의장‧최우수상 이태환 의원‧우수상 차성호 의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과 이태환 의원,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은 12월 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연구 보고 비영리 민간단체인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행복지수 산정 자료와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조례 입안 및 지역 정책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의정대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연계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서금택 의장은 재선 의원으로서 그간 활발한 입법활동과 조치원읍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서 의장은 연탄공장 자진 폐쇄와 도시재생사업 유치 지원 등을 이끈 주역이다.
 
 서금택 의장은 “이 상은 개별 의원의 우수함이 아닌 세종시의회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인 결과”라며 “대한민국에 지방자치분권의 가치가 깊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태환 의원 역시 재선의원으로서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입법 및 의정활동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의원은 제2대 의회 때 최연소로 의원에 당선돼 차세대 의회를 이끌 ‘젊은 리더’로 주목을 받아왔다.

 

 이태환 의원은 “제3대 세종시의회가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민생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의회에 입성했던 그 때의 각오와 다짐으로 일하겠다”고 밝혔다.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은 초선의원 중 유일하게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차 위원장은 산업건설위원회를 순조롭게 이끌며 안정감 있는 리더십으로 호평 받고 있다.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은 “아직 이룬 것보다 해야 할 것이 많은 초선의원에게 이런 큰 상을 줘 영광스럽다”며 “새 시대가 요구하는 정치를 펼쳐 시민복리 증진에 앞장서겠다”는 소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