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자유발언] 박용희 의원,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에 따른 조치원여중 신축 제안 세종시의회 2019-01-16 조회수 403

[5분자유발언] 박용희 의원,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에 따른 조치원여중 신축 제안_2

제5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박용희 의원은 1월 16일 세종시의회 제5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에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박용희 의원은“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018년 10월 16일 확정 발표한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 계획’에 따라 조치원중학교가 이전 신축되면서 조치원 지역의 중학교 현안사항인 원거리 통학생의 불편 해소가 예상되지만, 조치원여자중학교의 학교시설 노후화에 따른 교육환경 개선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조치원여중 시설개선사업에 100억원에 가까운 금액이 투입되지만 1973년에 지어진 낡은 건물을 리모델링하는 데 그치는 계획으로, 인접한 조치원교동초와의 소음 문제나 학생들의 일조권 보장에 관한 대책으로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라는 게 박 의원의 주장이다. 


 이에 박 의원은 두 가지 사항을 제안했다. 첫째, 조치원여중을 학교 북쪽에 신축해서 교동초등학교와의 거리를 넓혀 학생들의 일조권을 보장하고, 둘째 조치원여중 주변지역에 학생 및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 편의시설을 확충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조치원지역 발전과 더불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교육청과 세종시청이 함께 논의해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