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자유발언] 상병헌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로 나라경제 활력 되찾는 구조 만들어야” 세종시의회 2019-01-16 조회수 385

[5분자유발언] 상병헌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로 나라경제 활력 되찾는 구조 만들어야”_2

16일 제54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통해 소상공인 고충 대변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은 16일 제54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상병헌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소상공인이나 자영업을 하는 국민들은 국내 경기상황을 오랜 내수부진으로 인한 불황으로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상 의원은“문재인 대통령 신년사에서도 소상공인과 자영업, 농업이 국민경제의 근간이라는 것을 분명히 하겠다고 밝혔다”며 “본 의원도 지난 11일 소상공인과의 간담회를 열어 여러 분야에서 일하는 시민들의 현재 상황과 대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어, 간담회에서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제안 사항은 ▲ 사업 발주 주체와 지역 업체의 소통 강화 ▲ 세종시 안에서 할 수 있는 공사, 용역 등은 반드시 지역 업체와 계약 ▲ 지역 신생업체가 성장할 수 있는 제도적 지원 ▲ 주소지만 이전한 페이퍼컴퍼니 근절대책 마련을 골자로 한다. 


 상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지역경제가 어려웠던 이유 중 하나가 중앙 집중적인 발전과 의존에 있었다”며“지방분권이 화두가 된 지금이 중앙 의존에서 벗어나 지역경제가 활기차게 살아나고 그 효과로 나라경제도 활력을 되찾는 구조를 만들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