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시정질문] 이태환 의원,“엇박자 난 위원회 운영, 조례 폐지 등 전면 재검토해야” 세종시의회 2019-03-06 조회수 381

[시정질문] 이태환 의원,“엇박자 난 위원회 운영, 조례 폐지 등 전면 재검토해야”_2

제5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시정 질문서 위원회 운영상 문제 지적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이태환 의원은 6일 제5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조례에 근거한 위원회의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운영을 촉구했다.


□ 이태환 의원은 조례에 위원회 설치가 강제 규정돼 있으나 아직까지 구성되지 않은 위원회 현황을 제시하며“조례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것은 시 스스로 자치법규를 위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 또한 이 의원은 위원회 현황에 대한 검토 중 세종시 행정 처리 능력의 부족함이 드러났다고 언급했다. 이 의원은 관리부서 제출 자료와 실무부서 운영 자료의 불일치를 예로 들며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위원회 관리를 요구했다.


□ 이 의원은 앞서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여러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조례에 근거한 위원회 구성과 운영상 문제점 개선을 촉구하고, 시민생활 개선에 필요한 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좀 더 세심하고 적극적인 시정(市政)을 요구한 바 있다.


□ 끝으로 이 의원은“필요하다면 관련 조례를 폐지하거나 개정해 위원회 구성과 폐지, 유사 위원회의 통․폐합 등을 검토해야 한다”며“성실한 조례 이행을 통한 위원회 운영 개선안 마련과 함께 위원회 현황 및 회의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