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제55회 임시회 제1차 회의 개최 세종시의회 2019-03-11 조회수 694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제55회 임시회 제1차 회의 개최_2

‘대통령 세종집무실 촉구 결의안’ 등 총 13건의 안건 중 원안 가결 9건, 수정 가결 4건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채평석)는 제55회 임시회 기간 중인 11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12건의 조례안 및 동의안, 결의안과 2019년도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심사했다.

 

 이날 행정복지위원회는‘세종특별자치시 균형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8건의 조례안과‘한국지역진흥재단 출연동의안’등 2건의 동의안,‘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촉구 결의안’,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2차)’ 등을 포함한 총 13건의 안건 중 9건을 원안 가결하고, 4건은 수정 가결했다.

 

 심사 안건 중‘세종특별자치시 균형발전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발전위원회의 실제 운영 현황에 맞게 사문화된 조항을 삭제하고, 주민 참여 조항을 일원화하기 위해 수정 가결됐다.

 

‘세종특별자치시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최종 납부할 보험료와 보험료 지원 대상을 명확히 하고자 수정 가결됐다.

 

‘세종특별자치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은 상위법인‘한부모가족 지원법’에서 조손가구를 포함하도록 규정하고 있어 이들을 지원하고자 수정 가결됐다.

 

‘세종특별자치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 전부개정조례안’은 전체적인 조문 체계를 정비하고, 주민자치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마을계획, 주민총회, 마을회 설립 등을 보다 명확하게 규정하고자 수정 가결됐다.

 

 한편, 이날 심사한 안건은 3월 22일 본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