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제55회 임시회 폐회…32개 주요 안건 처리 세종시의회 2019-03-22 조회수 510

세종시의회 제55회 임시회 폐회…32개 주요 안건 처리_2

제4차 본회의서 제1회 추경 예산액 1조 6,243억원 통과
채평석‧김원식‧이윤희‧차성호‧이영세 의원 5분 자유발언…박용희‧유철규 의원 긴급현안질문
윤형권 의원 대표 발의한‘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22일 오전 10시 제4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액을 1조 6,243억원으로 확정하는 등 총 32개의 안건을 처리했다.

 

 제55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이 통과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 등 긴급한 지역현안 해결에 시 예산이 적시에 투입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총 5명의 의원들이 5분 자유발언대에 올랐다. 채평석 의원은 ‘연동-부강면 상생의 다리 건설을 희망하며’, 김원식 의원은 ‘아시안게임 유치를 위한 북부지역 교통인프라 거점 마련 촉구’, 이윤희 의원은 ‘미세먼지와 소음‧진동으로부터 안전한 세종시 보건환경을 조성해야’, 차성호 의원은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안전대책 추진 방안’, 이영세 의원은 ‘미취업 청년들의 일자리 설자리를 함께 만들자’라는 주제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또 박용희 의원과 유철규 의원은 각각 ‘세종보 해체에 따른 대책 마련 촉구’와 ‘싱싱문화관 관리 및 싱싱밥상 건립 운영사업 이대로 좋은가?’라는 제목으로 긴급현안질문을 실시했다.

 

 이어 윤형권 의원은 대표 발의자로서‘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촉구 결의안’을 낭독하고, 세종 제3청사에 대통령 집무실이 반드시 설치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천계획 수립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총 32개의 안건이 통과됐다. 각 상임‧특별위원회 별로 살펴보면,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의 건’(이상 의회운영위원회 3건), ‘세종특별자치시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상 행정복지위원회 11건), ‘세종특별자치시 공공시설 인수 조례안’(이상 산업건설위원회 11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생 도박예방교육 조례안’(이상 교육안전위원회 2건), ‘2019년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예산결산특별위원회 3건) 등이다.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이번 추경 예산을 통해 지역 경제가 살아나고 시민들의 행복지수가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이번 회기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시민들과 그리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한 의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55회 임시회를 폐회한 세종시의회는 오는 5월 20일부터 37일간 제56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