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자유발언] 이윤희 의원, “미세먼지와 소음‧진동으로부터 안전한 세종시 보건환경을 조성해야” 세종시의회 2019-03-22 조회수 453

[5분자유발언] 이윤희 의원, “미세먼지와 소음‧진동으로부터 안전한 세종시 보건환경을 조성해야”_2

제55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통해 공사현장 측정기 설치 등 제안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이윤희 의원은 22일 제55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사현장에서 발생한 비산먼지 및 소음‧진동 수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측정기 설치’를 요구했다.


□ 이윤희 의원은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재난으로 포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세종시가 2019년 17개 시·도 중 일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충북 다음으로 높게 관측됐다”고 지적했다.


□ 또, 이 의원은 “미래의 아이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운동장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날을 희망하며, 미세먼지 대책 4가지를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 이 의원은 ▲세종시 공사현장 비산먼지 및 소음‧진동 측정기 설치와 관련 법령 제정 노력 ▲공사현장 분진흡입차‧살수차 주기적 투입 ▲미세먼지 측정소 확대 ▲비상저감조치 기간 중 대중 교통비 할인 등을 해결책으로 제시했다.


□  이 의원은 ‘국가와 국민은 환경보전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는 헌법 제35조를 인용하며, 제안한 4가지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검토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