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시민들 한목소리로‘아름동 M9부지에 중학교 설립하라!’ 세종시의회 2019-03-29 조회수 888

시민들 한목소리로‘아름동 M9부지에 중학교 설립하라!’_2


시민들 한목소리로‘아름동 M9부지에 중학교 설립하라!’_3

28일 아름동 복컴서‘아름동 내 중학교 설립 촉구 결의대회’ 열려

 


아름동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28일 아름동 복컴에서 ‘아름동 내 중학교 설립촉구 결의대회’가 열렸다.


 이번 결의대회는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교육안전위원장)의 주도로 아름동 M9부지에 중학교 신설의 필요성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학교 설립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결연한 의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결의대회는 ▲국민의례 ▲경과보고 ▲대회사 ▲자유발언 ▲결의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아름동 M9부지에 중학교 설립을 촉구하는 구호 제창으로 마무리 됐다. 이날 결의대회 사회는 범지기마을 3단지 입주자대표 회장인 김영규 씨가 맡았다.


 먼저, 아름동 주민 오연희 씨(아름초 학부모회장)가 경과보고를 통해 현재까지의 아름동 중학교 설립추진 진행 과정을 보고한 뒤, 상병헌 의원이 ‘주민들께 드리는 말씀’이라는 제목으로 대회사를 했다.


 상 의원은 대회사에서 “원거리 통학의 불편함과 과밀로 인한 아름중의 어려운 학습 환경을 극복하고자 아름동내 중학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고 “2016년부터 3번의 교육부 중투심사를 통과하지 못했지만,  이번 중투심사는 여러 여건들의 변화가 있어 차별화된 전략으로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자유발언에 4명의 주민(서영주, 장정이, 최은정, 김정현)이 나서 학교 설립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주장했으며, 특히 아름중과 두루중 2학년 학생 2명(이예린, 박재혁)도 “초등학교 친한 친구들과 같은 중학교로 진학하지 못하고 먼 곳으로 통학해야 했다”고 말하며, 후배들을 위해 중학교 설립을 호소했다.


 자유발언에 이어 장석우 범지기마을 12단지 입주자 대표 회장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아름동 M9부지 중학교 신설’,‘학습권과 안전한 통학권 보장’이라는 구호 제창을 끝으로 결의대회가 마무리됐다.


 한편, 이날 결의대회에는 아름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여성의용소방대, 아름․고운 자율방범대, 아름동 11개 단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노인정, 아름‧나래‧늘봄‧온빛초, 아름중‧고 학부모회장, 범지기마을 3‧8‧11단지 작은 도서관 등 지역 단체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아름동 내 중학교 설립에 대한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의지를 보여줬다.


 한편 주민들의 의지만큼이나 이날 각 언론사의 취재 열기도 뜨거웠다. 아름동 내 중학교 설립에 대한 지역 언론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