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병헌 의원,「세종시교육청 미세먼지 관리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9-04-23 조회수 1055

상병헌 의원,「세종시교육청 미세먼지 관리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_2

 미세먼지 관리 조례안에 대한 미대촉 회원·관계기관 의견수렴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상병헌 의원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미세먼지 관리에 관한 조례안」(이하 조례안) 제정에 앞서 ‘미세먼지 대책을 촉구합니다 카페 세종시회’(이하 미대촉) 회원과 관계 기관의 의견을 듣기 위해 조례 제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미세먼지는 ‘재난안전관리기본법’ 개정을 통해 사회 재난으로 관리되는 등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미대촉 회원과 시교육청 담당자 등 12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조례 제정취지 등 내용 설명에 이어 질의 응답 및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미대촉 이정희 회장은 조례안 내용 중에 학교 내 미세먼지 농도를 점검할 수 있는 조문 신설을 요구했다.

 상 의원은 “학교 내 미세먼지의 유해성에 대한 이해와 대응역량을 높일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조례 제정을 하게 됐다”면서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보다 실효성 있는 조례가 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상 의원이 발의하려는 조례안이 제정될 경우 학교 내 미세먼지 관리에 필요한 시책 수립‧시행과 미세먼지 등 공기 질 대응 능력이 강화되어 학생 및 교직원들의 건강 보호와 안전한 교육환경이 제공될 전망이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미세먼지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5월 20일부터 열리는 세종시의회 제56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에 소관 상임위 심사를 거쳐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