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행정사무감사] 손인수 의원 “저상버스 도입을 위한 고원식횡단보도 및 과속방지턱 개선 요구” 세종시의회 2019-06-05 조회수 592

[2019행정사무감사] 손인수 의원 “저상버스 도입을 위한 고원식횡단보도 및 과속방지턱 개선 요구”_2

교통약자 이동편의를 위한 저상버스 도입 환경 조성 촉구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손인수 의원(새롬ㆍ다정ㆍ나성)은 지난 5월 23일 2019년 건설교통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세종시 고원식 횡단보도와 과속방지턱에 대한 기준에 따른 시설 개선을 촉구했다.

 

□ 이날 손 의원은 저상버스 도입을 위해 행복청의 공공시설물 설치 가이드라인에 맞게 고원식 횡단보도와 과속방지턱 설치를 요청하고 규정에 맞지 않는 경우 적극적으로 시설을 개선해 줄 것을 요청했다.

 

□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손 의원은 고원식 횡단보도 높이 측정을 위한 현장 감사를 통해 교통약자와 함께 저상버스에 동승하는 등 이용 불편의 문제점을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직접 확인했다.

 

□ 이에 손 의원은 “고원식 횡단보도의 설치 규정에 따라 경사면을 1.8m로 조정한다면 저상버스 운행에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며 조속한 시정을 요구했다.

 

□ 손인수 의원은 지난 제54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저상버스 도입을 위한 환경 조성을 촉구하는 등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 이외에도 손 의원은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운영과 관련해 사업 초기에 안정적인 정착과 효율적인 추진을 당부하기도 했다.

 

□ 한편, 세종시는 그동안 관내에 설치된 고원식횡단보도와 과속방지턱으로 인해 저상버스 전면 도입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취해왔다. 하지만 이번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따라 고원식 횡당보도와 과속방지턱 정비와 함께 세종시에 저상버스 도입이 확대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