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모교인 조치원중서 특별강연 세종시의회 2019-06-17 조회수 420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모교인 조치원중서 특별강연_2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모교인 조치원중서 특별강연_3

17일 학생 200여명에게‘자신감 넘치는 적극적인 사람이 되자’고 강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17일 조치원중학교 3학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약 1시간 동안 특별강연을 했다.

 

 서금택 의장은 도입부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당시 조치원 지역에 얽힌 국난 극복의 역사를 소개했다.

 

 또한 서 의장은 동국문헌비고 향시편에 기록된 조치원장의 역사를 토대로 2020년 250주년을 맞는 조치원장에 대해 ‘잊지 않아야 할 우리 지역의 역사’라고 강조했다.

 

 특히 서 의장은 지난 7년 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낸 세종시의 변화상을 언급하며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 국가균형발전과 지방자치의 개념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도 했다.

 

 이어 조치원중학교 18회 졸업생인 서 의장은 이날 강연의 주제인‘자신감 넘치는 적극적인 사람이 되자’에 걸맞게 후배이자 미래를 이끌 주역들에게 꿈과 열정의 가치를 역설했다.

 

 서 의장은 “의지를 가지고 꾸준히 추진하면 못할 일이 없다”면서 “행정수도와 국제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세종시에 대해 자긍심을 갖고 학생의 본분에도 충실해서 우리나라를 이끌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날 조치원중 3학년 학생들은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서 의장의 특강을 경청했으며 강연 종료 후에는 박수로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