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러시아 바슈끼리 자치공화국 세종시의회 내방 세종시의회 2013-03-29 조회수 1924

러시아 바슈끼리 자치공화국 세종시의회 내방

바슈끼리 공화국 수도인 우파시의회세종시의회간의 친선과 교류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유환준)는 29일 러시아 바슈끼리 자치공화국의 국립 우파 기술대학교 총장 E.K.Minnibaev 등 일행이 양국 의회간 친선과 교류 협력을 위해 세종시의회를 내방하였다.

이번 내방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바슈끼리 공화국 국립 우파 기술대학교 간의 상호 친선과 학문 교류를 추진하고 있는 양 대학이 있는 도시의 의회간의 교류를 위해 이루어졌다.

 

유환준 의장은 “세종시가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건설되고 있는 만큼 이번 바슈끼리 자치공화국 관계자의 방문은 세종시의 위상이 국제적인 도시로 나아가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며 “앞으로 세종시가 국제도시로서의 역할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러시아 바슈끼리 자치 공화국은 러시아 불가강 하류와 남부 우랄 지대에 위치하고 있고 수도는 우파로서, 면적 14만 3,600㎢(남한의 1.5배)이고 인구는 408만명(2005년 기준)이다. 면적의 1/3이상이 산림으로 덮여 있고 대륙성 기후로 따뜻한 여름과 추운 겨울이 특징이며 약 3,500종류의 천연자원이 매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