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비폭력 청소년문화 만들기 토론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3-06-07 조회수 1565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 폭력예방존중 및 배려의 청소년문화를 위한 비폭력 청소년문화 만들기 토론회 개최

세종시특별자치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장승업 의원)가 주관한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 폭력예방과 존중 및 배려의 청소년문화를 위한 비폭력 청소년문화 만들기 토론회”가 2013년 6월 7일 오후 2시,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연구원 다목적홀에서 시의원, 학부모, 청소년전문가, 관계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세종특별자치시 출범 이후 물질만능 향락주의적 사회분위기 속에 On-Off Line상 유해환경 범람함에 따라, 청소년 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범사회적 노력이 미흡하고 가해청소년과 피해청소년의 선도 및 보호 지원을 위한 시스템 및 프로그램 이 부족하다는 인식에서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세종시 청소년 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그리고 이에 대한 적절한 대안을 모색하고, 전국 청소년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청소년 폭력문제를 다각적으로 살펴봤다.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관련 각계 전문가가 참석하였는데,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이라는 제목으로 김대유 교수(경기대학교 교직학과, 교육학박사)가 주제발표를 했고, 토론회 좌장은 류권옥 센터장(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 맡고, 토론자로 김준환 교수(충청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심은석 서장(세종경찰서), 이길주 장학관(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김학현 의원(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영미 대책위원(서울시교육청 폭력대책위원회)이 참여하였다. 그리고 이번 토론회의 진행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부유 의원이 맡았다.

 

이번 토론회를 준비한 김부유 의원 “토론회를 통해서‘세종시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를 통한 건전한 교육환경 조성’과‘청소년 상호존중 및 배려의『비폭력 청소년문화 만들기』확립’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